다양한 맵 구성을 위해 새로운 타입의 블록을 구현했다. 캐릭터가 해당 블록 위를 지나가면 블록은 아래로 떨어지고, 떨어지는 도중에 기존 블록과 부딪치면 파괴된다. 블록 중심부(넓이/2) 충돌 영역에 닿아야 블록이 떨어진다. 블록 전체를 충돌 영역으로 하게 되면 동시에 두 블록이 충돌 영역에 포함되어 동시에 떨어질 수 있다. 캐릭터를 점프하면서 징검 다리를 밟듯이 블록들을 지나갈 때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순차적으로 떨어지는 게 더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캐릭터가 해당 블록 위에서 방향이 전환될 때 문제가 있었다. 캐릭터가 블록 위에 있는 상태에서 블록이 떨어지는 경우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캐릭터 또한 떨어져야 한다. 캐릭터 상태를 Run에서 Jump로 변경시키고 Y축 점프 속도를 없애면 자유 낙하로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캐릭터가 블록 끝에 도달했는지 검사하는 것과 캐릭터가 닿고 있는 블록이 떨어졌을 때의 검사하는 것이 구별되지 않아 버그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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