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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스터디

Material, Light 객체 추가

메쉬(Mesh) 객체와 관련 없는 것들을 추출해 메트리얼(Material)과 라이트(Light) 객체를 추가했다. 메트리얼은 쉐이더를 불러오고 임의의 속성값들을 설정하고 관리한다. 라이트 객체는 라이트 컬러 속성값들을 갖고 있다.

그래픽 라이브러리(OpenGL)를 추상화해야 할지 고민이다. 아직 시기 상조인 듯하다. OpenGL의 다양한 함수들을 사용한 후에 할 일이다. 게임 엔진 구조 개선보다 실제로 목표했던 것을 구현하는데 집중할 필요가 있다.

메트리얼이 분리되었으니 원래 목표로한 PBS 쉐이더 구현에 초점을 맞추자. 그전에 텍스처 디퓨즈 매핑 그 다음 노멀 매핑 구현부터 해야 겠다.